> 중국
상하이 올해 ‘초대형’ 복합몰 11곳 오픈
한중뉴스24  |  webmaster@cknews24.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1.10  09:42:4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상하이 루자주이센터 라파예트 백화점 L+Mall

     화려한 내부 장식으로 관광객들의 큰 사랑을 받는 프랑스 파리의 라파예트 백화점이 상하이 루자주이에도 상륙한다. 14만 평방미터, 12층, 오피스텔 건물 3개의 초대형 규모로 루자주이에 화려함을 더할 예정이다. 상하이 ‘명품 사냥족’을 겨냥해 엘몰의 1층부터 4층은 고급 명품관으로 꾸며진다. 5층은 온라인 인기 상점들이, 6층부터는 스포츠, 캐주얼 매장 외 각종 문화 센터, 식당이 들어선다. 이 밖에도 아이맥스 영화관, 중신(中信) 서점 최초의 중∙일 합작 매장, 올레(OLE’) 마트, 미슐렝 식당 the butchers club이 복합몰 단지 안에 입점할 예정이다.

东新区浦东南路889号陆家嘴中心

 

   *텐안양광반도

     영국 ‘디자인의 귀재’ 토마스 헤더윅이 상하이 엑스포 영국관과 와이탄 금융센터에 이어 텐안양광반도를 직접 설계했다. 고대 바빌론 시기의 공중정원을 연상시키는 이 건축물은 서로 다른 높이의 400여 개 발코니가 돋보인다. 각 건물들 사이에는 1000여 그의 나무가 틈을 비집고 솟아있다. 한 폭의 그림 같은 이 건축물은 레저, 휴식, 쇼핑, 외식 등이 가능한 종합 쇼핑몰로 내년 상하이 시민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普陀区莫干山路临苏州河地段

 

   *쉬자후이센터 ITC

     홍콩 최대 부동산 개발업체인 신홍지(新鸿基) 그룹이 참여한 ITC몰은 총 면적 70만 6000평방미터, 지상 면적만 27만 9000평방미터의 초대형 규모를 자랑한다. 궈진(国金)센터의 세 배, 홍콩 하이강청(海港城)의 1.5배 규모로 명품관과 고급 오피스텔, 호화 호텔이 한데 모일 예정이다. 국제 유명 건축회사 리드8(Lead 8)이 외관과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을 담당해 세계 유일무이한 실외 녹지 휴식 공간을 만들어냈다. 특히 쇼핑몰 중앙의 산책로와 구름다리, 현대 예술 문화 거리는 상하이 안에 또 다른 도시가 존재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徐汇区广元西路与华山路交汇处

 

  *화이하이난펑후이

    과거 고전 쇼핑센터였던 화이하이난두(淮海商都)가 현대식으로 새단장했다. 화이하이난펑후이는 상하이의 쇼핑 분위기가 가장 짙게 배 있는 최대 번화가 화이하이중루에 자리잡았다. 전면 유리 설계로 화려함과 고급스러운 외관을 뽐낸다. 쇼핑몰에는 글로벌 최고의 명품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며 이후 화이하이루 상업 단지에서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浦东新区淮海中路188号

 

  *러브@메트로폴리탄

    푸퉈(普陀)구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는 쇼핑몰로 꼽히는 러브 메트로폴리탄은 건축 면적만 22만 평방미터에 달한다. 다양한 테마를 가진 24미터의 보행자 거리(步行街)와 13개의 테마 광장, 이 밖에 다양한 공연 장소가 상하이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주말을 선사할 예정이다. 쇼핑몰 안에는 뷰티 코너인 블러섬 뷰티를 비롯해 8000평방미터의 어린이 놀이 공간, 카페 거리, 오락 체험 공간 등이 들어선다. 공터에 설치될 2층 대형 회전목마는 어린이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普陀区曹杨路1518号

 

  *상하이칭푸 완다마오

    45만 평방미터 규모의 완다마오에는 5000평방미터의 실내 어린이 놀이공원을 비롯해 밀랍 인형 박물관, 4차원 청각실, 고속 카트 등 다매체 오락 시설들이 들어선다. 이 밖에도 기이한 갤러리, 환상적인 잡기 공연, 테마 공연, 박사 실험실 등 독특한 놀이 공간으로 가득 채워질 전망이다. 특히 시네마 테크놀로지 놀이공원 내 3D 영화관에서는 영화 속 주인공들과 소통하는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또 시네마 공원에서는 가상현실(VR) 기술이 결합된 스크린, 스카이 스크린, 360도 돔 스크린, 대형 아크 스크린 등 다양한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青浦区淀山湖大道851号

  *상하이드림센터

    쉬후이(徐汇)구 황푸강변에 자리 잡은 상하이드림센터는 상하이 최초 브로드웨이풍 문화 레저 공간으로 신 랜드마크로 부상할 야심을 품고 있다. 총 건축 면적 46만 평방미터의 규모로 내부에는 예술 및 디자인 센터, 갤러리, 400석 실험 극장, 500석 아이맥스 영화관, 800석 콘서트홀, 1000석 연예 극장, 1800석 뮤지컬 극장, 8500석 공연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徐汇区龙腾大道

 

  *민항롱후텐제

    상하이 민항(闵行)구에도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하는 종합 쇼핑몰이 오픈할 예정이다. 17만 평방미터 규모의 민항 롱후텐제는 5만 그루의 나무가 깔려있는 도로와 360도 완벽한 전망의 선큰식 광장, 2000평방미터의 야외 어린이 모험 공공 놀이 공원 등의 공간이 들어선다. 또 상하이 최초 아이맥스+파노라마 사운드+D-BOX+DTS:X 입체 음향 장비를 구비한 싱이(星轶) 영화관을 비롯해 용후이(永辉)마트, 피트니스 클럽인 피지컬(舒适堡, PHYSICAL) 등 여러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闵行区剑川路1000号

 

  *동두와청

    동두와청은 공원 안에 위치해 폭포와 흐르는 물, 운하, 정원, 해적선, 농장 등의 실제 자연 풍경을 복합 단지 안에 구현해냈다. 인공 폭포, 불빛쇼, 노천 온천 체험, 클럽 등 쇼핑 외에도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자연과 닮은 공원형 테마파크 동두와천에서 쇼핑과 휴식, 미식, 레저 모두 즐길 수 있다.

∙ 青浦区淀山湖大道

  *바이리엔총밍상업광장

    총밍다오 최초의 종합 쇼핑몰로 총 투자 금액만 20억 위안(33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테마 백화점, 총밍다오 특유의 분위기가 넘치는 썬큰식 거리, 영화관, 음식점, 문화 센터, 오락 공간 등이 이곳에 집결할 예정이다. 바이리엔총밍상업광장은 상하이 근교로 휴식을 떠난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崇明区城桥镇翠竹路2377号

  *위안주드림월드

    중국 최초의 어린이 테마 쇼핑몰로 일본의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가 직접 설계에 참여했다. 쇼핑몰은 환타지 스카이(梦幻天空), 환타지 언덕(梦幻山丘), 환타지 하우스(梦幻山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이곳에서는 어린이들의 교육, 체험 활동, 의학 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드림월드 안에는 대형 어린이 극장, 야외 캠핑장, 동물 공원, 음악∙예술∙휘트니스 문화 센터, 농장 체험장 등 어린이들만을 위한 공간들이 들어선다.

 青浦区嘉松中路6088号

 

 

한중뉴스24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762번지 하남지식산업센터 505호  |  대표전화 : 031)790-1580  |  팩스 : 02)563-7733
등록번호 : 경기 아 50864  |  발행·편집인 : 이경익
Copyright © 2019 한중뉴스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