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문화
직접 딴 제철 과일 '꿀맛' … 상하이 주변 체험 농장
한중뉴스24  |  webmaster@cknews24.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4.08  09:25: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딸기, 체리, 블루베리, 오디, 복분자, 비파, 양메이 등을 직접 따는 재미, 지금까지 느껴볼 수 없었던 입안 가득 차오르는 신선한 과일의 향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상하이 및 주변 농가에서 과일 따기 체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체리(樱桃)

 

탱글탱글 빨갛게 무르익은 체리는 보는 눈을 즐겁게 하고 입안에서 탁 터지면서 뿜어져 나오는 새콤달콤한 향은 혀를 즐겁게 한다. 여기에 체리를 직접 '수확'하는 즐거움까지 더해지면 최고의 나들이가 될 것이다. 체리는 매년 4월 말경에서 5월 초까지가 제철이다.


상하이 펑징구쩐(枫泾古镇)
상하이 교외 관광명소로도 알려진 펑징꾸전은 농민화, 황주 등과 더불어 농가에서 과일 채집 또한 인기 관광코스 중 하나이다. 해마다 체리가 무르익는 4~5월이면 싱싱한 체리를 직접 따기도 할겸 펑징구쩐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체리를 딸 수 있는 기간은 약 15일 정도이다.
 ▶枫泾镇中洪村 阿林果蔬专业合作社

 

주자자오 바이궈위안(朱家角百果园)
상하이 시내에서 지하철을 이용해 1시간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재배하고 있는 체리는 홍덩(红灯)이라는 품종으로 빛깔이 아름답고 맛도 좋다.
1인당 기본 소비는 110위안(입장료 30위안, 체리 500g당 80위안)이고 채집한 체리는 무게를 달아 500g당 80위안을 받는다.
▶青浦区朱家角镇盛家埭叶荡村369号
▶A9高速--朱家角출구--5분 주행

 

사오싱 상위(绍兴上虞)
상하이 주변에서 체리가 유명한 곳은 사오싱 상위(绍兴上虞)이다. 푸른 산과 맑은 물이 흐르는 이곳에는 탐스러운 열매를 가득 품은 체리나무들이 이곳을 찾는 이들의 마음을 즐겁게 한다. 푸쯔산(覆卮山)은 상위(上虞)의 스밍산맥(四明山脉) 가운데서 최고봉으로, 해발이 높은 탓에 이곳에서 나는 체리는 과즙이 풍부하고 씨가 작은데다 달콤한 맛이 난다.
체리 품종은 '흑진주'를 비롯해 여러가지이다. 푸쯔산에는 또 빙추안스랑(冰川石浪), 첸녠티톈(千年梯田), 바이녠구춘(百年古村) 등 좋은 경치를 자랑하는 곳들도 많아 산을 오르면서 풍경을 감상하고 달콤한 체리도 먹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좋은 나들이가 될 수 있다.
▶사오싱 상위구 천시잉타오지디(绍兴市上虞区陈溪樱桃基地)
▶장쩐 잉타오지디(章镇樱桃基地)
▶샤관쩐 주펑잉타오지디(下管镇洙凤樱桃基地)
▶링난잉타오지디(岭南樱桃基地)
▶딩자이잉타오지디(丁宅樱桃基地)
▶교통: G92杭甬高速公路--上虞출구

 

사오싱 주지(绍兴诸暨)
이곳은 저장성(浙江) 최대의 체리 재배지역으로, 400만제곱미터의 체리나무 숲은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넓게 펼쳐져있다. 이곳 퉁산진(同山镇)은 체리로도 유명할뿐만 아니라 퉁산소주(同山烧酒)도 유명하다.
퉁산소주에 자연의 향기를 등뿍 담은 농가음식으로 식사를 마치고 후식으로 달콤한 체리를 먹으면 술에 취하는 건지 체리에 취하는 것인지 알수가 없다.
▶사오싱 주지시 퉁산진의 산신촌, 통위안촌, 통싱촌, 부구촌(绍兴市诸暨市同山镇三新村, 同源村, 同兴村, 布谷村)
▶杭金衢高速--牌头출구--同山镇

 

항저우 양주예루완 생태레저농업원(良渚野芦湾生态休闲农业园)
이곳 농업원 부지면적은 54만제곱미터로, 체리철이 끝날 무렵이면 비파, 포도, 배 등 과일이 잇달아 출시되기 때문에 수확의 기쁨은 봄부터 가을까지 내내 누릴 수 있다.
농장에는 생태과수원, 수산 양식장, 과일채소 하우스, 수생(水生) 채소 재배구 등이 있어 어린 자녀와 함께 농경체험을 할 수 있다. 맛있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낚시터, 바비큐장 등 휴식의 한때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마련돼있다.
▶杭州市余杭区良渚镇石桥村(良渚街道办事处西路口往北1公里)
▶항저우시--上塘高架--勾运路下--莫干山路--良渚镇政府西路口往北800米

5월 초~중순

최근,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열매가 위챗 모멘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다. 중국의 문학거장 루쒼(鲁迅)도 찬사를 아끼지 않은 이 열매가 바로 복분자이다. 복분자는 마치 수많은 구슬을 꿰어 만들어진듯 탐스럽기 그지없다.


항저우 춘안(杭州淳安)
춘안 린치진(临岐镇)에는 복분자 재배면적이 2000만제곱미터에 이른다. 이곳에는 거의 모든 마을들이 복분자를 재배한다. 이곳 농가에서는 또 직접 담근 복분자주도 판매하는데, 대부분 복분자주는 3~4년동안 숙성시킨 것들로 술향기에 먼저 취한다.
반샤촌(半夏村)은 비교적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어 산을 따라 생긴 도로를 한참 달려서야 도착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교통이 불편하지만 풍경만큼은 아름답기 그지없다.
복분자가 무르익는 시기는 5월 중순경으로, 딸 수 있는 기간이 7~10일 정도로 아주 짧다.
▶항저우 춘안현 린치진(杭州市淳安县临岐镇) 각 마을(半夏村, 夏中村, 里口村, 审岭脚村)

 

리수이렌두(丽水莲都)
뭇산들이 에워싸고 울울창창한 나무들이 그늘을 이루는 곳이다. 재배지역에 있는  복분자는 이곳 물줄기인 맑은 어우장수(瓯江水)로 관개한 것이다. 복분자 하나를 집어서 살짝 씹으면 새콤달콤한 과즙이 입안에서 춤을 춘다. 여기에 폐부를 파고드는 시원한 공기는 도시에서 느껴볼 수 없는 것들이다.
▶丽水市莲都区雅溪镇潘百村本润覆盆子采摘园
▶沪昆高速-诸永高速-东永高速-长深高速--洪渡高速 출구

 

오디(桑葚)

 

검은 보석이 촘촘하게 박혀있는 듯 흑색 빛깔을 자랑하는 오디는 보는 이들이 군침을 꼴깍 삼키게 한다.


항저우푸양(杭州富阳)
푸양 푸춘장중심(富春江中心)에는 신사다오(新沙岛)라는 섬이 있는데 그 섬에는 2만여 제곱미터의 오디숲이 있다. 오디가 무르익을 무렵이면 가지마다 주렁주렁 매달린 오디들이 눈부신 햇살아래 사람들을 현혹한다.
신사다오는 사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섬에는 우거진 오디로 숲을 이룬다. 서쪽에는 화동지역 최대의 천연 담수 수영장이 있고 1천명이 동시에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바비큐마을'도 있다.
▶항저우 푸양 신사다오(杭州市富阳新沙岛) 老荒滩桑果园, 上沙头桑果园, 村官基地桑果园, 观坊墩桑果园
▶富阳高速 출구--富春江第一大桥北端桥下路口-카페리-富阳新沙岛

 

자싱통샹(嘉兴桐乡)
해마다 5월초~6월초는 통샹의 주민들이 누에를 사양하는 시기이다. 이때면 뽕나무 잎이 우아하고 매혹적인 자태를 드러내고 나뭇잎 아래에는 자연이 주는 선물-오디 열매가 열린다. 오디는 달콤한 맛이 인상적이다. 오디는 이뇨작용과 알코올 중독 해독, 눈이 맑아지게 하고 흰머리를 검게하는 것으로 전해지며 약재로도 쓰인다.
▶嘉兴市桐乡市梧桐街道 沈莉高农业生态园
▶G60沪昆高速-109县道-新玄村(沈莉高农业生态园)

 

비파(枇杷)

 

비파는 살짝 새콤하면서도 달착지근한 맛으로 자꾸 손이 가게 되는 과일이다. 폐(肺)를 윤택하게 하고 갈증을 멎게 하고 기(氣)를 내리는 효능이 있는 약재로도 알려졌다.

 

항저우 탕시(杭州塘栖)
탕치진(塘栖镇)은 '저장 비파의 고장(浙江枇杷之乡)'으로 불린다. 탕치비파는 당나라때 이미 조공품으로 바칠 정도로 귀한 것이었다. 이곳의 비파는 종류가 다양하며 특히 '루안타오바이사(软条白沙)'로 불리는 비파가 유명하다. 열매는 그닥 크지 않고 반점이 있다. 겉모양이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어도 과육이 부드럽고 두툼할뿐 아니라 과즙이 풍부하고 달콤하다.
5월 15일에는 탕치비파축제(塘栖枇杷节)가 탕치구쩐(塘栖古镇)에서 열린다. 해마다 비파 축제가 돌아오면 농민들은 가장 먹음직스럽고 신선한 비파들을 들고 이곳을 찾는다.
탕치비파(塘栖枇杷)가 출시되면 전문합작사에서 전담으로 포장을 하게 된다. 포장에는 레벨 부착, 탕치상표 부착, 국가비파 원산지 표시, 국가지리표시 등 내용이 반드시 표기됨으로  알고 구입하는 게 좋다.
▶항저우 위항구 탕치진 비파특색구역(杭州市余杭区塘栖镇枇杷特色园区/ 望梅路1917号)
▶上塘高架--杭宁高速--良渚(仁和)출구--临平방향 8킬로미터

 

닝보닝하이(宁波宁海)
닝하이의 비파는 닝하이바이(宁海白)라는 자신만의 명칭을 갖고 있다. 백색 비파는 비파 중의 '귀족'으로 불린다. 게다가 닝하이바이는 '루안타오바이사(软条白沙)'의 개량종으로 그의 장점까지 물려받았다. 닝하이바이는 둥근 열매가 옅은 황색을 나타내고 과육은 유백색을 띤다. 부드러운 과육, 개운하면서도 달콤한 맛, 껍질을 벗기면 곧바로 물이 뚝뚝 떨어질 정도로 풍부한 과즙 등 특색으로 치아가 좋지않은 노인이나 유아들도 먹을 수 있는 비파로 꼽힌다.
▶宁波市宁海县一市镇曹家村九龙白枇杷山庄
▶杭州湾环线高速--沈海高速,宁海출구--三四省道--兴海中路--414县道--枫槎岭隧道--九龙白枇杷山庄

 

블루베리(蓝莓)

5월 하순~8월

닝보 상산(宁波象山)
6월의 상아오촌(上岙村)은 크고작은 블루베리 나무마다 보랏빛 열매가 빼곡하게 매달려 나뭇잎 사이로 탐스러운 자태를 드러낸다. 
블루베리도 따고 상산 해변에서의 산책 또한 낭만적이다.
▶宁波市象山县大徐镇上岙村
▶杭甬高速--宁波绕高速--甬台温复线高速--215省道--741省道--上岙村

 진화 우이(金华武义)
우이에서 블루베리 재배지로 가장 유명한 곳은 다톈향쉬춘(大田乡徐村)이다. 저장지역에서 이곳의 루베리가 가장 먼저 익는다. 6만6700제곱미터의 규모에 블루베리가 재배되고 있으며 주변에는 대나무숲이 울울창창하다. 블루베리는 6월부터 채집하기 시작해 8월까지 이어진다.
블루베리 재배지역은 칭수이완(清水湾) 인근으로, 옛마을의 정취를 느껴보고 싶다면 궈동(郭洞)이나 위위안(俞源)으로 발걸음을 옮길 수 있다.
▶金华市武义大田乡徐村(武义蓝莓基地)

 

양메이(杨梅)

 

해마다 6월이면 입안에 군침이 가득 고이게 하는 양메이, 새콤달콤한 맛의 유혹을 쉽게 떨쳐버릴 수 없게 한다. 양메이는 과일주를 담그거나 말린 과일로도 많은 사람들이 즐긴다. 


샤오산 두자양메이(萧山杜家杨梅)
샤오산(萧山)은 양메이의 고장으로 유명하다. 특히 두자양메이(杜家杨梅)는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이다. 두자양메이는 40만제곱미터의 면적에 양메이를 재배하고 있으며 열매가 크고 씨는 작은데다 풍부한 과육과 과즙,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杭州市萧山区所前镇杜家村

 

딸기

상하이 우서농장(吾舍农场)

우서농장(吾舍农场)은 '우리집'이라는 친근한 뜻이다. 이곳에는 실내외 어린이 놀이터도 마련돼 있어 자녀와 함께 딸기도 따고, 놀이도 즐기며 한때를 보낼 수 있다.
딸기철은 새해부터 4월 중순경까지이다.
 ▶五厍农业园区西厍公路108号

 

기타 딸기농장:
 ▶文翔草莓园/ 车墩镇北松公路与申港路交叉口往北200米
 ▶东门草莓园/叶新公路5760号(宸玮园农业合作社内)
 ▶双海草莓采摘园(松江区小昆山镇昆港公路永昆路)
 ▶佘山草莓采摘园(沈砖公路九江路口佘山桃园农庄)
 ▶慧丰农家乐(辰山植物园对面慧丰农家乐里面)
 ▶仓桥草莓园(松江区辰塔路松吉园路105号)

 

 

 

 

 

 

 

 

 

한중뉴스24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762번지 하남지식산업센터 505호  |  대표전화 : 031)790-1580  |  팩스 : 02)563-7733
등록번호 : 경기 아 50864  |  발행·편집인 : 이경익
Copyright © 2019 한중뉴스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