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中 영향력 甲 경제인 리더는
한중뉴스24  |  webmaster@cknews24.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4.17  09:19:5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1. 中 영향력 甲 경제인 리더는?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인 리더는 누구일까?지난 15일 '포브스'지는 '2019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인 리더 순위'를 통해 상업계에서 가장 출중한 지도자 50명을 선정했습니다. 이 가운데서 화웨이(华为) 창업주인 런정페이(任正非) 회장이 1위로 뽑혔고 텅쉰 마화텅(马化腾) 회장이 2위, 서우캉(寿康)보험그룹 천동성(陈东升) 회장, 알리바바 마윈(马云) 회장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포브스'지는 이들 50명에 대해 "그들의 가치는 회사의 성공에서 구현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도전에 용감히 맞서 회사를 위기로부터 새로운 곳으로 인도해 또 하나의 성공을 거두는 것에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1위인 런정페이는 2018년 딸인 멍완저우 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캐나다에서 미국의 대 이란제재 위반으로 체포된 이후 아버지로서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을, 상인으로서 능굴능신(能屈能伸)적 융통성과 동시에 원칙을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 10년간 아기 32명 사망…피셔프라이스 '아기요람' 470만 대 리콜

  미국 유명 아동용품 브랜드인 피셔프라이스가 안전 문제로 아기 요람 470만 대를 회수 조치했습니다. 중국 각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도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를 즉각 중단했습니다. 지난 12일(미국 현지 시간) 미국 소비자 제품 안전위원회는 피셔프라이스가 생산한 아기 요람 ‘로큰플레이슬리퍼(Rock 'n Play sleeper)’ 제품이 지난 2009년 출시된 이후 10년ㅁ간 아기 32명을 사고사에 이르게 했다고 밝혔습니다. 사망 원인은 안전띠 미착용에 의한 질식사 등이었습니다. 문제가 된 제품의 중국판 모델명은 ‘FHW27’로 리콜 조치가 되기 전까지 톈마오(天猫), 징동(京东), 쑤닝(苏宁) 피셔프라이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됐습니다. 현재는 이미 판매가 중단된 상태지만 일부 타오바오(淘宝) 판매상들은 현재 해당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3. 전세계 유일 자이언트 양쯔자라 암컷, 中서 5차례 인공수정 후 ‘사망’

  지난 13일 전세계에서 마지막으로 한 마리 남은 자이언트 양쯔자라 암컷이 5번째 인공수정 후 사망했습니다. 자이언트 자라는 매년 2~3개의 알을 낳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때문에 창사 동물원에 있던 암컷을 쑤저우 동물원으로 옮겨 교배를 시도했지만 4차례 인공수정 모두 실패했습니다. 자이언트 양쯔 자라는 현재 존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민물 자라로서 원래 창강유역과 윈난 하류 부근에서 많이 서식했지만 점차 개체가 줄어 멸종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그동안 자이언트 자라의 인공수정에는 창사동물원, WCS(국제야생생물보호학회), 쑤저우 동물원 등 4개 기관과 협회가 공동 참여 했었습니다. 2019년 4월 12일 5번째 인공수정 후 암컷이 끝내 의식을 차리지 못하고 사망했습니다. 이로써 현재 세계적으로 서식 중인 자이언트 양쯔 자라는 중국 한 마리, 베트남 두 마리로 총 3마리로, 모두 수컷으로 알려졌습니다.

 

    4. 中 IT 기업, 유럽 시장 투자 러시

   IT컨설팅 및 투자회사인 GP Bullhound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 들어 중국 IT 기업들의 유럽 시장 투자가 활발해졌습니다. 이 회사가 발표한 '2019년 1분기 아시아 인사이트(Asian Insights)'에 따르면 올 들어 중국 IT 기업들의 유럽 시장 투자 규모가 전년 동기대비 25% 증가했습니다. 이에 반해 미국 시장 투자는 13%, 아시아 지역 투자는 53%나 감소한 것을 보면 중국 기업들의 유럽 시장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국 IT 기업 중 해외 투자가 가장 활발한 기업은 알리바바와 텐센트였습니다.  특히 알리바바의 경우 자회사인 앤트파이넨셜이 6억 4100만 달러에 영국 결제서비스 기업인 WorldFirst를 인수한 것이 올 들어 가장 최대 규모였습니다.

 

    5. 中 부동산 10채 소유한 택배원 ‘갑부’ 화제

  최근 상당한 재산을 소유했음에도 누구보다 열심히 택배원으로 근무하는 한 ‘갑부’의 사연이 화제입니다. 택배 영업소에서 ‘라오커(老柯)’로 불리는 이 남성은 우한(武汉)에서 10여 채의 부동산과 차량 4대를 소유하고 있는 소위 ‘갑부’에 속합니다. 그러나 매일 새벽 5시에 가장 먼저 영업소에 출근해 9시가 넘어 가장 늦게 퇴근하는 성실 사원입니다. 회사에서도 성실함을 인정받아 지난 2017년에는 ‘5성(5星) 배송원’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회사에서는 평범하고 성실하기만 한 라오커지만 평소에는 캐딜락을 몰고 다니며 사용하던 자동차 3대는 ‘소장용’으로 두고 있기도 합니다. 올해로 45세인 라오커는 대학시절 교내에서 복사나 식당 업무를 도우며 돈을 모았고 대학 졸업 후에는 고향인 텐먼(天门)에서 공무원으로 근무하다 2001년 영어 붐이 일자 저장(浙江) 지역에서 영어 학습기 대리점을 하며 큰 돈을 모았습니다. 2005년 우한에서 컴퓨터와 휴대폰을 판매하다가 제 2의 인생을 살기 위해 택배원에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중뉴스24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762번지 하남지식산업센터 505호  |  대표전화 : 031)790-1580  |  팩스 : 02)563-7733
등록번호 : 경기 아 50864  |  발행·편집인 : 이경익
Copyright © 2019 한중뉴스24. All rights reserved.